중구, 울산 최초 간판 정비 지원사업 추진
중구, 울산 최초 간판 정비 지원사업 추진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9.02.0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번영로, 장춘로, 혁신도시, 원도심 등 25개 구간 대상
중구청은 2월부터 12월 말까지 울산 최초로 노후된 간판을 교체하는 사업주의 비용을 경감시켜주는 '아름다운 간판 정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중구청은 2월부터 12월 말까지 울산 최초로 노후된 간판을 교체하는 사업주의 비용을 경감시켜주는 '아름다운 간판 정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울산시민신문] 울산 중구청이 지역 최초로 노후된 간판을 교체하는 사업주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주기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중구청은 2월부터 12월 말까지 바람직한 광고문화 정착과 쾌적한 도시미관 조성을 위해 '아름다운 간판 정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아름다운 간판 정비 지원은 중구청의 올해 신규사업으로 옥외광고물 등 특정구역과 정비시범구역 내 간판을 교체하는 업소당 1개 간판에 대해 교체비용의 70% 이내,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구청은 이를 위해 옥외광고발전기금을 활용해 총 3000만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지원대상은 간판개선사업 구간을 포함하는 혁신도시 전 지역과 번영교에서 진장교까지 번영로 5.4km, 태화동 942-1에서 122-2까지 십리대밭 3km 등 9개 구간의 옥외광고물 등 특정구역이다.

또 정비시범구역인 크레죤에서 국민은행까지 등 원도심 3개 구간과 문화의 거리 일원 2개 구간, 중앙로, 병영로 일원과 태화·우정시장 일원 8개소 등 16개 구간 내 입지한 점포 중 간판교체를 원하는 업체다.

지원은 전체 30개 업소 정도로, 상호변경 없이 노후·훼손 간판을 교체할 경우 모두 해당된다.

세부적으로는 조례, 법규 등에서 정한 표시방법과 설치기준을 준수하고, 지원신청 점포에 불법광고물이 없어야 하며, 울산 지역 내 옥외광고 사업 등록업체를 통해 간판을 설치해야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중구청 건축과에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을 통해 접수시키면, 관계 공무원이 서류심사와 설치 후 현장 확인을 통해 지원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중구청 관계자는 "울산에서는 처음으로 시행되는 사업으로 시행 첫 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어 매년 지속되는 사업으로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원과 신청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중구청 건축과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