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대 간호학과, 국가시험 전원 합격
울산과학대 간호학과, 국가시험 전원 합격
  • 최경호 기자
  • 승인 2019.02.1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호사 시험 응시생 78명 전원 합격
울산과학대학교 간호학과가 올해 1월 시행된 제59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응시생 78명 전원이 합격했다.(사진은 실습모습)

[울산시민신문] 울산과학대학교 간호학과가 올해 1월 시행된 제59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응시생 78명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올렸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 따르면 지난 1월에 치러진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전체 2만1391명의 응시자 가운데 96.4%인 2만615명이 합격했다.

울산과학대학교 간호학과는 국가시험프로그램을 통해 간호사 국가시험 대비를 위한 모의고사와 특강 및 스터디그룹, 지도교수의 학생 개인 맞춤형 상담 등 국가시험 합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최귀윤 간호학과장은 "과학대학 간호학과는 학교 재단에서 운영하는 울산대병원, 서울아산병원 등에서 임상실습을 진행해 학생들의 간호역량을 높이고 있다. 또, 체계적인 학습 성과기반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 개개인 맞춤형 특별 프로그램을 실시한 것이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100% 합격이라는 좋은 성과를 가져온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울산과학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1996년 개설돼 지금까지 우수한 전문간호인력을 배출하고 있으며, 한국간호교육평가원 '간호학학사학위프로그램' 인증대학으로 간호교육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