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중소기업 고충 청취' 해법 모색
울산시, '중소기업 고충 청취' 해법 모색
  • 이원호 기자
  • 승인 2019.05.1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대표자 간담회'수요자 맞춤 지원정책 발굴 개선 등
울산시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가 기업현장의 목소리 청취를 통해 소통력을 높이고 해법을 모색한다 

최근 몇 년간 조선업을 비롯한 주력산업 경기침체가 지역의 전 산업에 영향을 미치면서 지역 기업들이 체감하는 경기지수도 지속적으로 낮은 지표를 보이고 있다.

올들어 제조업은 미미하나마 호전의 신호를 보이고 있으나, 비제조업의 체감도는 여전히 낮은 상태이다.

민선7기 출범이후 울산시는 조선업을 비롯한 주력산업의 경기회복을 위해 다양한 네트워크를 가동하는 등 지역경제의 경쟁력 회복을 위한 보폭을 대내외적으로 확장해 가고 있다.

울산시는 이에 대한 첫발로 13일 오후 4시 울산경제진흥원에서 다양한 업종의 중소기업이 함께하는 가운데 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법을 고민하는 '중소기업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송철호 울산시장을 비롯, 하인성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박정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울산지역본부장 등 중소기업 유관기관장들과 김문식 중소기업융합 울산연합회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침체로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기업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상호 소통을 통해 중소기업 지원정책이 현장에서 체감하고 현장에 맞는 토대를 마련한다는데도 의미가 더해진다.

행사는 2019년 울산중소기업 지원정책 설명, 중소기업의 건의사항 청취 및 답변 등으로 진행된다.

송철호 시장은 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듣고 최대한 수용해 "울산시가 중소기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주력산업의 위기로 힘든 상황이지만 기업가적 정신으로 경영활동에 힘써 달라"고 주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