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철호 시장 "입국 미신고자 확진 시 강도 높은 행정조치"
송철호 시장 "입국 미신고자 확진 시 강도 높은 행정조치"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0.03.2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시민모금운동 등 피해 지원에도 집중
송철호 시장이 23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코로나19 대응정책 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가 해외 입국자에 대한 강도 높은 코로나19 대응을 예고했다.

또 기부금, 범시민모금운동 전개 등 가용재원을 모두 가동해 코로나19 극복 및 피해지원에 집중하기로 했다.

송철호 시장은 23일 시청에서 열린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이달 1일부터 19일까지 해외를 다녀온 입국자가 보건당국에 신고하지 않고 확진 판정을 받을 경우 손해배상과 구상권 청구 등 법이 정한 가능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송 시장은 "최근 코로나19 신규 환자 발생 양상은 해외유입에 따른 사례가 늘고 있다"며 "지난주 초 울산 신규 확진자는 8명이었는데 5명은 해외 방문자, 3명은 그 가족인 것으로 조사돼 고위험군 중심으로 확산하던 감염 경로가 해외 역유입 감염이라는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노동자, 소상공인, 자영업자, 실업자 등의 생계지원을 위해 긴급재난 관련 기금을 마련 중"이라며 "여러 지자체에서 시행하려고 하는 코로나19 재난기본소득에 준하는 수준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송 시장은 "코로나19 극복 및 피해지원을 위해 다음 달 30일까지 범시민운동도 전개한다"며 "우선 저를 포함해 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1억 원을 모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모금운동은 공공기관 뿐 아니라 기업체와 개인으로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침체된 경기 부양책으로 코로나19 뉴딜사업도 준비 중이라고 했다.

노후 상하수관 집중 교체 사업 등 매년 반복되는 일감을 올해 집중시행하겠다는 것이다.

한편 송 시장은 정부의 4개월 간 장·차관급 급여 30% 반납 결정을 지지하고 적극 동참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