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
울주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
  • 이유찬 기자
  • 승인 2021.04.0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서읍 구영리 울주군국민체육센터에 마련
8일 울산 울주군 범서읍 울주군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식에서 이선호 울주군수와 주민 대표 등이 축하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진=울주군청)

[울산시민신문] 울산 울주군은 8일 범서읍 구영리 울주군국민체육센터에 마련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했다.
 
개소식에는 이선호 군수와 간정태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시・군의원, 유관기관장, 주민대표 등 최소인원이 참석했다.

접종센터는 질병관리청 지침에 따라 대기, 접종, 관찰 등 구역을 구분했다.

또 접종 후 15~30여 분 정도의 관찰 시간을 감안해 접종 후 대기 공간을 충분히 확보했다.

특히 중증 이상 반응 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앞서 지난 1일 군은 전기·소방 안전, 환자 긴급 이송체계, 갑작스러운 정전에 대비한 설비 등을 점검했다.

이어 2일에는 실제 접종 상황을 가정한 모의훈련도 진행했다.

군에 따르면 본격적인 접종은 중앙정부의 백신 공급 상황에 따라 이달 중순부터 이뤄질 것으로 예상했다.

군은 이달 중 남부통합보건지소에도 2호 접종센터를 추가로 구축해 전국 군 단위로는 유일하게 2개 접종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선호 울주군수는 "군민들이 안전하게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할 수 있도록 접종 시작 단계부터 철저히 준비했다"며 "일상 회복을 위해 백신 예방 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