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청년 일자리카페, '취업스쿨' 운영
울산 남구 청년 일자리카페, '취업스쿨' 운영
  • 이유찬 기자
  • 승인 2021.08.0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구직자들에게 실전취업 스킬 훈련
울산 남구 청년일자리카페 '취업스쿨' 프로그램 포스터 (사진=울산 남구)

[울산시민신문] 울산 남구는 청년일자리카페에서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실전취업 스킬 훈련을 위한 '취업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취업스쿨 프로그램은 3개 과정으로 공기업 취업준비 노하우, 금융권 및 금융공기업 취업준비 노하우, 대기업 취업준비 노하우 등으로 나눠 온라인 특강으로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주소와 생활권(본가 및 학교)이 울산 남구인 18~39세 청년이다.

신청하려면 접수기간 내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 및 전화신청 또는 울산 남구 일자리 포털, 포스터 구글 링크 및 QR코드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청년일자리카페에서는 정기와 시즌, 상시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으며, 청년 구직자의 자소서 작성 및 진로취업, 면접 컨설팅 등을 정기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 공간 대관 및 청년들의 면접정장 대여 사업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상시로 오픈컨설팅(1:1 진로.취업 개별상담), AI역량검사, AI자소서 분석 등의 상시 프로그램 등도 운영하고 있어 울산 남구 지역의 청년 구직자들이 취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작년에는 청년일자리카페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공기업 140명, 중견기업 44명, 기타 50명 등 총 234명이 취업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울산 남구 지역 청년들의 일자리 매칭을 위해 향후에도 다양한 지원 사업을 운영할 것"이라며 "청년들이 살기 좋은 울산 남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