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인사권 독립 이후 첫 승진 임용 단행
울산시의회 인사권 독립 이후 첫 승진 임용 단행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2.02.10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병석 의장 "집행부 견제와 감시라는 본연의 기능을 더욱 활발히 전개할 수 있을 것"

 

10일 인사권 독립과 관련해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 하는 박병석 시의장
10일 인사권 독립과 관련해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 하는 박병석 시의장

[울산시민신문] 울산시의회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이후 첫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시의회는 자체 인사위원회를 구성한 첫 인사에서 3급이던 의회사무처장 직급을 2급으로 상향하는 등 직원 3명을 오는 14일자로 승진 의결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
박병석 의장은 10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첫 번째 인사를 단행했다"며 "의회사무처 직원들이 더는 집행부 눈치를 보지 않고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뒷받침함으로써 의회가 집행부 견제와 감시라는 본연의 기능을 더욱 활발히 전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 의장은  "시의회는 수시 인사를 계기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의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3급 실·국장 직급 신설, 집행부와 분리된 의회 자체 기준인건비 도입 등 명실상부한 의회 독립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의장은 "특히 시의원 22명 모두의 힘을 모아 현재 수직적이고 종속적인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관계를 재정립하고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과 지방의회 자율성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