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혁신도시 클러스터 입주기업 임차료 지원
중구, 혁신도시 클러스터 입주기업 임차료 지원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03.23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중구청
울산시 중구청

[울산시민신문] 울산 중구는 올해도 혁신도시 클러스터 입주기업에 사무실 임차료 및 분양 대출 이자 등을 지원하는 ‘2022년도 공공기관 연관산업 기업유치 등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혁신도시 클러스터에 입주한 지 3년이 지나지 않았고,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 계획상 유치 업종에 적합한 기업, 대학, 연구소다.

지원 신청은 오는 3월말까지로 적정성을 검토한 뒤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선정 기업에는 사무실 임차료와 분양 대출 이자의 50~80%(월 200만 원 한도)를 지원할 계획이며,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는 분기별로 추가 지원 신청도 받을 예정이다.

앞서 울산시와 중구는 ‘공공기관 연관산업 기업유치 등 지원사업’을 통해 2019년 11개 회사에 2600만 원, 2020년 23개 회사에 1억원, 2021년에 51개 회사에 2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작년 하반기 이후 지식산업센터 분양이 활성화되면서 신청 기업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중구는 울산시와 협력해 올해 사업비를 3억 2000만 원으로 증액했다.

한편 중구는 ‘공공기관 연관산업 기업유치 등 지원사업’외에도 4차 산업기반 맞춤형 중소기업 지원사업,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사업, 혁신기업 지식 재산권·인증 지원사업등 기술 강소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중소기업이 특히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기술 집약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기술 강소 기업들이 중구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 지원 정책을 수립·실천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