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지역특화 스포츠 관광산업 육성 공모사업 선정
울주군, 지역특화 스포츠 관광산업 육성 공모사업 선정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03.2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청

[울산시민신문] 울주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2년 지역특화 스포츠 관광산업 육성사업’ 공모에 울주군이 운영하고 있는 ‘울주 트레일 페스타’가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역별 관광 자원 등을 활용하여 융·복합된 신규 스포츠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익 창출 기반을 마련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효과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울주군은 올해부터 국비 5억원씩 3년동안 총 15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울주 트레일 페스타는 가지산과 신불산 등 해발 1000m 이상의 9개 봉우리가 이어진 영남알프스 능선을 장비 없이 뛰는 트레일 러닝 대회가 핵심이다.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 지역특화 레저스포츠 관광 활성화 사업 그리고 2021년 한국관광공사 지역 특화 국제이벤트 사업에 선정되어 2년 연속 트레일러닝 대회를 개최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울주 트레일 페스타’는 산악관광의 대표적인 축제로 진행 한다.

울주군은 공모사업 선정으로 확보된 국비 5억원에 맞춰 당초 예산 1억원에 추경 예산 4억원을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앞으로 3년 동안 울주의 우수한 관광 자원과 다양한 산악 스포츠 프로그램을 활용해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관광·소비·스포츠를 활성화하는 등 지역경제에 파급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울주 트레일 페스타’는 총 4개 구간으로 오는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트레일 러닝대회에 참여한 선수와 일반 관광객을 위해 울주군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부대프로그램을 마련해 세계적인 메가 이벤트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