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 제6기 시민참여예산 위원 공모
울산시교육청, 제6기 시민참여예산 위원 공모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06.20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군별 3명씩 15명 공개모집 선발
2024년 7월까지 2년간 활동

 

울산시교육청
울산시교육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은 시민제안사업 심의와 예산 편성 과정에 의견제출 등 시민참여예산에 직접 활동할 ‘제6기 시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개모집 인원은 구군별 3명씩 모두 15명이며, 모집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또한 교육 및 재정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전문가 등 10명은 별도 위촉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된 위원은 올해 8월부터 2024년 7월까지 2년간 활동한다.

공고일 현재 울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pjk777@korea.kr)로 제출하거나 시교육청 정책관으로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위원 선정결과는 정원을 초과할 경우 공개추첨을 거쳐 7월 초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이번에 선발되는 시민참여예산위원은 예산편성 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집약하는 활동을 하며, 시민참여제안 공모사업 선정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또한 시민들이 제출한 의견의 예산 반영 등 예산편성 시 심의하는 역할도 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울산교육재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시민이 교육예산 편성에 직접 참여하여 재정민주주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