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농협, 지역쌀 구매로 쌀 소비촉진 앞장
울산농협, 지역쌀 구매로 쌀 소비촉진 앞장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07.0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농협연합미곡종합처리장에서 쌀구매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김홍보 농소농협 상임이사,이정한 울산농협 본부장,이상문 중앙농협 조합장,황석웅 NH농협은행울산영업본부장,서정익 두북농협 조합장)
농협중앙회 울산지역본부가 울산농협연합미곡종합처리장에서 지역 쌀 구매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김홍보 농소농협 상임이사,이정한 울산농협 본부장,이상문 중앙농협 조합장,황석웅 NH농협은행울산영업본부장,서정익 두북농협 조합장)

[울산시민신문] 농협중앙회 울산지역본부(본부장 이정한)와 NH농협은행 울산영업본부 (본부장 황석웅)는 지역 쌀 소비촉진을 위해 1억2000만 원 상당의 지역 쌀 40000kg을 구매했다고 1일 밝혔다.

지역 쌀 구매는 2021년산 쌀 재고량 증가와 판매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산지역 농가의 부담을 덜어주고 올해 추곡 수매를 원활히 지원하기 위해 실시했다.

울산농협연합미곡종합처리장과 두북농협미곡종합처리장에서 구매한 쌀은 지역농협과 은행지점 등 각 사업장을 통해 고객사은품, 복지시설 기탁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농협중앙회 울산지역본부 이 본부장은 “ 쌀 재고가 전년대비 약 700t 가량 증가돼 소비 촉진을 통한 재고 소진이 절실한 상황에서 이번 지역 쌀 구매가 농업·농촌에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께서도 어려운 시기에 지역에서 생산되는 쌀에 대한 착한 소비에 적극 동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