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첫날 청년 창업기업 찾은 김두겸 "노잼도시 울산을 꿀잼도시로 만들겠다"
취임 첫날 청년 창업기업 찾은 김두겸 "노잼도시 울산을 꿀잼도시로 만들겠다"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2.07.0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창업 현장 찾아... "청년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좋은 일자리 많이 만들겠다고 한 약속 반드시 지킬 것"
제8대 울산시장에 취임하는 김두겸 시장(사진=울산시)
제8대 울산시장에 취임하는 김두겸 시장(사진=울산시)

[울산시민신문] 김두겸 울산시장이 1일 취임 이후 민생 행보를 본격화했다.

김 시장은 이날 오전 울산대공원 현충탑을 참배한 뒤 시청 대강당에서 간소하게 취임식을 가진 후 첫  민생 행보 일정으로 여름철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에 대비하고 있는 삼산배수펌프장을 방문해 현장에서 준비해야 할 것이 없는지 직접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지역 디지털 복제(디지털트윈) 분야 청년창업 정보통신(IT)기업인 팀솔루션을 찾았다. 팀솔루션은 울산의 청년인구 유출이 심각한 가운데서도 타 지역의 우수한 인재 유치와 우수한 기술력으로 성장하고 있는 청년 창업기업이다. 

김두겸 울산시장이 민생행보로 청년 창업기업인 팀솔루션을 찾아 청년들과 대화하고 있다.(사진=울산시)
김두겸 울산시장이 민생행보로 청년 창업기업인 팀솔루션을 찾아 청년들과 대화하고 있다.(사진=울산시)

울산의 인구증대를 위해 기업 투자환경 조성과 청년 인구 증대를 핵심공약으로 내세운 김 시장은 이곳에서 일하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했다.

김 시장은 “청년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겠다고 한 약속을 반드시 지킬 것”이라며 “‘노잼도시 울산’을 재미나게 만들어 ‘꿀잼도시’로 바꿔놓겠다"고 밝혔다.

김두겸 울산시장이 1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8대 울산시장 취임식에서 내빈, 시민들과 함께 민선8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사진=울산시)
김두겸 울산시장이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8대 울산시장 취임식에서 내빈, 시민들과 함께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사진=울산시)

김 시장은 앞서 시청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시장에 취임하면서 새로 만드는 위대한 울산을 이루기 위해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시민들로부터 위임받은 권한을 소홀함 없이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정부를 설득하고, 기업체와 협력하는 대한민국 최고 비즈니스 시장이 돼 주력산업을 혁신적으로 변모시켜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 시장 취임식에는 시민과 역대 시장, 지역 국회의원, 기관장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전국소년체전 다이빙 3관왕인 오도윤 구영중학교 학생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은 영상을 통해 민선 8기 새로운 시정에 바라는 소망을 전했다.

김두겸 울산시장이 1호 결재를 서명하고 있다.(사진=울산시)
김두겸 울산시장이 1호 결재를 서명하고 있다.(사진=울산시)

김 시장은 민생 행보에 앞서 1호 결재로 '전략적 투자유치 및 기업 지원계획'에 서명했다. 이 계획안은 투자유치와 기업 지원 방향, 투자유치 가능 분야, 민선 7기와 차별화한 유치 전략 등을 담았다. 

세부 사업으로는 3대 주력산업 구조 고도화 지원, 에너지 등 신 주력산업 집중 유치, 장기 부지 임대 및 조성원가 이하 공급, 투자기업 전담 책임자 제도 운용, 민관합동 전담팀 구성, 대규모 투자 보조금 지원 등이 있다. 그린벨트 해제를 통한 산업단지 조성, 제2 자유무역지역 지정 등도 포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