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어려운 이웃을 찾는 카카오톡 채널 ‘장생이’운영
남구, 어려운 이웃을 찾는 카카오톡 채널 ‘장생이’운영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10.0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정보 안내
울산 남구청
울산시 남구청

[울산시민신문] 울산 남구는 쉽고 빠르게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한 비대면 상시 신고 창구인 카카오톡 채널‘울산 남구 어려운 이웃을 찾는 장생이’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기존 위기 이웃 발굴 체계에 비대면 활동의 보완책으로 탄생한카카오톡 채널은 뉴미디어 시대 흐름에 맞게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제보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카카오톡 채널 가입은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카카오톡 상단의 검색창을 누른 뒤‘울산 남구 어려운 이웃을 찾는 장생이’를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자동 가입된다. 

카카오톡 1:1 채팅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비대면 복지 상담을 받거나 어려운 이웃을 제보할 수 있다.

실시간 상담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까지 진행되며 업무종료 후에는 익일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각종 복지정책과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지역주민과 복지행정의 가교 역할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동욱 남구청장은“어려운 이웃을 찾는 장생이를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해 소외계층 없는 희망복지 행복남구를 만들겠다”며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하면 지체 없이 카카오톡을 활용해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