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2022년 영남알프스 9봉 완등인 3만명 달성
울주군, 2022년 영남알프스 9봉 완등인 3만명 달성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10.1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등인에게 9봉 완등 사진이 찍힌 인증서 발급
선착순 3만명에게 내달 5일부터 완등 인증물품 배부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작한 간월산 디자인의 완등 기념메달 앞면모습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작한 간월산 디자인의 완등 기념메달 앞면모습

[울산시민신문] 울산 울주군이 시행 중인 2022년 영남알프스 완등 인증사업이 높은 인기를 누리며 올해 9봉 완등인 3만명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올해 1월부터 사업을 시작해 17일 기준 7만 8366명이 참여해 3만명이 인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영남알프스 완등 인증사업은 울주군 영남알프스 9봉을 완등하고, 모바일 앱을 통해 인증하는 서비스다. 

군은 올해 완등인 3만명 달성에 따라 신청을 마감했다.

‘영남알프스 완등인의 날’행사 개막식이 열리는 다음달 5일부터 영남알프스 완등 인증센터(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내)에서 인증물품을 지급한다.

이번 인증물품은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작한 간월산 디자인의 기념메달이다.

인증센터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우편(착불) 수령 신청도 가능하며, 우편은 내년 1월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메달 앞면은 간월산 데크길을 따라 펼쳐진 가을 억새평원 전경을 표현했으며, 뒷면은 간월산 억새를 확대한 모습을 세밀하게 묘사했다.

순은 15.55g, 지름 32㎜의 원형 형태로, 위변조 방지를 위한 한국조폐공사의 특허 기술이 적용돼 보는 각도에 따라 네 방향으로 숫자 2와 간월산(GWS) 이니셜이 나타난다.

완등 인증 대상자는 영남알프스 완등 인증 앱으로 발급된 인증서의 인증번호 2022-30000번까지 인증물품을 배부한다.
 
대상자는 이달 중 앱을 통해 ‘인증물품 신청’ 항목에서 원하는 수령 일시를 선택한 후 완등 인증센터에 방문하면 기념메달을 받을 수 있다.

울주군 관계자는 “인증물품 제작이 순조롭게 진행돼 완등인에게 기념메달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 기다려 주신 참여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영남알프스 완등의 추억을 간직하며 꼭 울주를 다시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