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디딤씨앗통장 가입 큰 호흥
남구, 디딤씨앗통장 가입 큰 호흥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2.2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립 아동비율 97%로 전국 최상위
울산시 남구청
울산시 남구청

[울산시민신문] 울산 남구는 드림스타트계의 디딤씨앗통장 가입 및 저축 독려 정책이 관내 저소득층 아동가정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디딤씨앗통장은 매월 본인의 디딤씨앗통장에 저축을 하면 정부에서 월 10만원 한도 내에서 저축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추가로 저축하여 주는 제도이다.

매월 5만원을 저축하였을 경우 10만원의 정부 추가저축액을 포함하여 총 15만원이 아동의 디딤씨앗통장 계좌에 저축 된다.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중 생계‧의료급여 수급 아동, 시설 및 가정위탁 보호를 받고 있는 아동으로 저축액은 성장하였을 때 교육비, 주거비, 의료비, 대학 생활비 등의 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2월 현재 울산 남구의 월 평균 3만 원 이상 디딤씨앗통장 적립아동 비율은 97.06%로 전국 평균은 81.32%, 울산시 평균 86.75% 보다 높다.

신규 대상자 발굴 건수도 18건으로 전국에서 7번째로 가입자 수가 많았으며, 지난해 하반기 이후 매월 적립아동 비율 실적평가에서도 계속 상위권을 유지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와 같은 우수한 성과는 남구의 지속적인 가입 독려 및 사업홍보 외에도 울산시, 어린이재단 등 여러 지역사회 유관기관 및 대한유화, 현대미포조선 등의 관내 기업체가 적극적으로 연계하여 후원에 도움을 준 결과이기도 하다.

디딤씨앗통장 후원 및 신청 문의는 남구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계(☎226-4811)로 하면 된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디딤씨앗통장 가입 홍보 및 저축을 적극 독려하여 저소득층 아동이 성장하여 사회에 진출 시 학자금, 주거마련 등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아동의 자립 자산형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