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초등학교 과정중심 학생평가’ 연수 실시
울산교육청, '초등학교 과정중심 학생평가’ 연수 실시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4.1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수업과 연계한 과정 중심 학생평가
교사들 개발한 수행평가 문항 등 7월에 보급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8일까지 집현실과 다산홀에서 ‘2023년도 초등학교 과정중심 학생평가’ 연수를 했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8일까지 집현실과 다산홀에서 ‘2023년도 초등학교 과정중심 학생평가’ 연수를 했다.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은 초등교사의 맞춤형 수업과 학생평가 역량을 높이고자 최근 집현실과 다산홀에서 ‘2023년도 초등학교 과정중심 학생평가’ 연수를 했다고 12일 밝혔다.

교사의 맞춤형 수업과 연계한 학생평가 역량의 강화는 모든 학생의 기초학력을 탄탄하게 갖추겠다는 천창수 교육감의 1호 공약과 맥락을 같이하는 것으로 수업과 평가를 연계한 교육활동이다.

시교육청은 지난 2월 모든 초등학교 학생평가 업무 담당자가 참여한 ‘학생평가의 이해’ 연수에 이어 심화 과정으로 4일에 걸쳐 30시간 진행된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충남대학교 김 선 연구교수가 강사로 초청돼 교실에서 학생평가의 개념과 기능, 교육평가의 유형 등에 대한 강의로 시작된 연수에서 참가자들은 조별 실습으로 6학년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의 수행평가 문항과 채점기준표를 개발했다.

교사들이 개발한 수행평가 문항과 채점기준표는 전문가 검토를 거쳐 7월께 전 초등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한편, 시교육청은 지난 3월 초등학교 학생평가를 내실 있게 운영하고자 전 초등학교에 ‘2023학년도 과정중심 평가 운영 길라잡이’ 등 평가 관련 자료 4종을 보급했으며, 교사들이 자료를 활용해 공정하고 신뢰성을 갖춘 학생평가를 실행할 수 있도록 컨설팅, 연수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