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복지정책포럼 개최
북구, 복지정책포럼 개최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4.2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복지정책 수립 방안 모색
북구는 2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복지정책포럼을 열고, 고용·문화·노인·건강 4개 주제로 발제자 발표와 토론을 진행했다.
북구는 2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복지정책포럼을 열고, 고용·문화·노인·건강 4개 주제로 발제자 발표와 토론을 진행했다.

[울산시민신문] 울산 북구가 구청 대회의실에서 사회보장 관련 종사자,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북구 복지정책포럼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포럼은 가속화 되는 고령화 및 1인 가구 증가 등 복지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고용·문화·노인·건강 4개 주제로 발제자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좋은일자리 박재민 대표가 북구의 산업변화와 고용전망에 대해 발표했고, 울산연구원 김광용 연구위원은 문화 복지 도시로 나아가는 방향을 제시했다.

울산노인보호전문기관 남정주 관장은 고령화 시대 노인의 안전한 삶을 위한 노인복지 정책 방향을, 울산과학대학교 간호학과 최은진 교수는 생활습관으로 지키는 혈관 건강을 주제로 발표했다.

발표에 이어 춘해보건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순영 교수가 좌장을 맡은 토론에서는 변화하는 사회환경에 따른 북구의 노력과 사회보장과 관련한 논의 및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은 "포럼을 통해 제시된 의견을 바탕으로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누리는 복지 도시 북구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정책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