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2023 영남알프스 별빛투어’ 개최
울주군, ‘2023 영남알프스 별빛투어’ 개최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5.1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낮에는 태양의 홍염 관찰 저녁에는 신비로운 우주 관측
오는 14일까지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홈페이지 접수
울산시 울주군청
울산시 울주군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 울주군이 오는 27일부터 이틀간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서 별 관측 체험행사 ‘2023 영남알프스 별빛투어’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행사는 우주항공분야에 관심을 가진 어린이에게 우주에 대한 꿈과 상상력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낮에는 태양관측 전문장비로 태양의 홍염을 관찰하고, 별자리 이야기를 들으며 ‘LED 별자리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저녁에는 천체망원경 조작 원리를 배우고, 직접 천체망원경을 조작해 달, 금성, 화성, 오리온 대성운, 부자은하, 큰곰자리 등 아름답고 신비로운 우주를 관측할 예정이다.

또 가족과 함께 ‘LED 에어로켓’을 만들어 직접 날리면서 로켓의 작동원리와 다양한 과학상식을 배울 수 있다.

참가인원은 1일 200명으로 제한하며, 울주군 거주 초등학생 이상 포함 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신청은 오는 14일까지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홈페이지(all.ulju.ulsan.kr/ynawc)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되고 선정 결과는 컴퓨터 추첨을 거쳐 오는 17일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204-2936)로 문의 하면 된다.

울주군 관계자는 “영남알프스 별빛투어를 통해 평소 궁금했던 우주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주분야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에 부응하고, 미래 과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