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학교운영위원회 역할 강화
울산교육청, 학교운영위원회 역할 강화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6.0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운영위원장 대상 연수회와 원탁토론회 열어
토론 결과 ‘소통·협력’ 의견 가장 많아
울산시 교육청
울산시 교육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은 학교자치를 활성화하고자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기능 강화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최근 울산시티컨벤션(UCC)에서 초·중·고·특수·각종학교 학교운영위원장 107명을 대상으로 ‘교육주체로서 학교 교육에 참여하는 학교운영위원회의 바람직한 역할“이라는 주제로 연수회와 원탁토론회를 열었다.

토론 결과 정기적인 다모임 구성과 소통을 강화하자는 ‘소통/협력’에 대한 의견이 26.7%로 가장 많았다.

뒤를 이어‘회의방식 개선’에 대한 의견과 마인드 제고에 대한 의견, 전문성 강화 등이 많았다.

학교운영위원회의 중재 역할과 학생대표의 학교운영위원회 참석 유도와 의견 반영에 대한 내용도 나왔다.

학교운영위원장 연수는 위원장으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참여하는 학교자치를 활성화하고자 해마다 열리고 있다.

이날 학교운영위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대구한의대학교 김성삼 교수가 ‘내 마음의 빛을 찾아서(긍정과 소통으로 함께 만들어 가는 학교)’라는 주제로 특강도 했다.

천창수 교육감은 “오늘 소통으로 학교와의 다양한 협력사례를 공유하고, 학교운영위원회부터 변화할 수 있는 내실화 방안을 마련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원탁토론회에서 합의를 거친 좋은 의견을 적극 검토해 울산교육 정책에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