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생활밀착형 숲 ‘태화연 실외정원’ 개장
중구, 생활밀착형 숲 ‘태화연 실외정원’ 개장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6.09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화연캠핑장 잔디광장 일대 조성
3189㎡ 규모로 다섯 가지 주제 공간 구성
울산시 중구청
울산시 중구청

[울산시민신문] 울산 중구는 태화연캠핑장(태화동 273)에서 주민들을 위한 도심 속 휴식처 태화연 실외정원 개장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태화연 실외정원은 지난해 산림청의 생활권역 실외정원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5억 원을 지원받아 태화연캠핑장의 잔디광장 일대에 꾸몄다.

정원은 3189㎡ 규모로 △연잎을 모티브로 한 맞이마당 △자연과 함께하는 큰어울마당 △전통담장이 있는 초화정원 꽃담원 △숲자락 자생식물정원 풍류원 △호안을 따라 즐기는 소요원 다섯 가지 주제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태화연 실외정원에는 팽나무 등 교목 21종과 덜꿩나무 등 관목류·초화류 1042 그루와 갯패랭이 등 자생식물 34종이 자라고 있고 공원 곳곳에는 연꽃을 형상화 한 다양한 조형물 및 의자 등의 편의시설이 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태화연 실외정원은 바람숲 다님길 정원으로 향하는 시작점이자  입화산 숲길로 이어지는 연결점이다”며 “도심 속 녹색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며 휴식과 여유가 넘치는 살기 좋은 정원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구는 올해도 산림청의 생활권역 실외정원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우정혁신도시 중심 상업지역인 우정동 512-4번지 일원에 생활밀착형 숲인 실외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